해외여행

[스크랩] 유럽 여행 2000....스위스 '융프라우요흐'

솔뫼정원 2006. 3. 24. 23:23

[2000.2.26]

 

스위스 취리히에서 서너시간 머물며 거리를 돌고 아침을 먹은 뒤

그 유명한 '루이뷔통'가게에 들려 선물들을 산 후

기차를 갈아타고 두시간 쯤 달려 '루쩨른(LUZERN)'에 도착하였습니다.

루쩨른 시가를 관통해 흐르는 강을 건너는 수백년 된 '카펠교'가 보이는 풍경...우리가 숙소로 정한 호텔 발코니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강 바닥이 보일 정도로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하더군요.


'융프라우요흐'로 가는 산악 열차를 타고 중간 역에서....모두들 스키 복장인데..동양의 두 촌넘들...ㅎㅎ


'라우터 브루넨(Lauter brunnen)'에서 갈아타는 산악등산열차(톱니바퀴 체결 견인)


차창을 스치는 알프스의 만년설....


만년설에 덮힌 '융프라우요흐' 정상 풍경....우리는 늦게 출발하여 정상에 가는 열차를 놓쳤습니다.

나중에 안 얘기지만 '융프라우요흐' 등정은 아침 일찍 출발해도 열차를 몇번 갈아타야하기 때문에

'루쩨른'에 전날 와서 자고 아침 일찍 출발해야 정상 가는 열차를 타는건데

우리는 '취리히'에서 서너시간 머물며 '루이뷔통'가방 가게에 들려 오는통에 정상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융프라우요흐' 정상 바로 아래 산악철도역에서...

이 驛에서 다시 기차를 갈아타고 지하 터널로 정상까지 올라갑니다.

그 지하 터널로 가는 철도 시설을 일본 사람들이 공사를 했다고 하더군요.

관광객들도 일본 관광객들이 절반은 차지하고......대단한 나라예요...일본!


다시 '루쩨른'에 돌아와 하룻밤을 자고 둘러 본 'MOSEGG 성벽'


'루쩨른'에 있는 프랑스 교회 건물입니다.....위의 성곽이나 교회의 첨탑들 건축 양식이 독특하지요?

출처 : 풍란의향기처럼
글쓴이 : 솔뫼 원글보기
메모 :